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BTI 성격유형! 우리집엔 INFP 잔다르크형과 INFJ, ENFP가 살지요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2:51

    MBTI 성격 타입! 저희 집에는 INFP의 잔다르크형과 INFJ, ENFP가 살고 있습니다.


    >


    >


    정말 옛날 체터 포스팅으로 한번 써보고 싶었던 MBTI 성격 타입! 이웃들도 한번 해봤어요?물론어떤성격의유형이나에게서왔다고해서거기에부합하는전형적인행동만하는사람은없겠지만대충그유형에따라서성격이대등한점이정말많습니다.그래서 신기하고 재미있어서 가족은 여러번 해보았지만 이야기입니다. 먼저, 저리아는 INFP의 잔다르크형! 유형이었어요.항상 입안에 림프혈만 있는 게 저한테 온 거예요.인피들은 다른 게 별로 자신없죠? 저희 남편은 할 때마다 다른 거 자신 있는데 요즘 주로 인피제이 자신 있어요.사실 INFJ가 ISFJ자신의 인피와 대등한 점이 많아서 컨디션은 자기 감정에 따라 다를 자신이 있나봐요 우리 아들이라고 ENFP가 자신이에요! 일명 스파크형이라고 하는데 소름끼쳐서 대동소이해요. 조금이라도 몸과 입을 냅두지 않고, 에서가 대지가 넘치는 스타일이에요~ 그러면서, 내성적인 성격도 가지고 있어요.​​​


    >



    MBTI캐릭터 타입 검사를 통해서 이런 식으로 모두 하나 6개 세부적인 성격 유형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마이야즈와 브릭스가 스위스의 정신 분석학자인 "칼 융의"의 마소움의 유형론을 바탕으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라고 생각하지만 ​ 4개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서인지 6개 마소움의 유형 중 하나로 분류합니다 ​.정식인 에너지 백색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E)-내(I)​*또는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 기능을 나타내감각(S)-직관(N)​*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판단하고 판정을 내리는 문제(T)-고민(F)​*판단 기능이 실생활에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 방식을 나타내판단(J)-인식(P)​ 위 네개의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서 6개의 성격 유형과 그의 성격적 특성과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검사입니다 한번 하고 보니 자신 또는 타인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


    ​ 우리 집에는 3가지 유형이 살고 있다고 의자 트리보다 드렸죠?^^​ 제1우선 바뀌지 않고 검사 때마다 나 온 리어의 유형이기도 한 INFP, 잔 다르크형 성격의 특징!


    에덱지의 방향은 I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 가지 단의 내성적인 성격입니다.열등기능이 문재(T)로 거의 즉흥적이고 의견적으로 행동하는 편입니다.위 성격의 특징으로, 제가 공감하는 부분에는 진하게 표시해 보았지만, 겉으로는 유연하고 상당한 면예, 라고 따르는 편이라 자신의 의견을 잘 주장하지 못하지만, 실제로는 자신만의 신념이 뚜렷하다는 것은 제 마음에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대부분의 일에는 남에게 좋지 않은 이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좋은 점을 찾아서 말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저는그래서저한명,이해가안가고싫어하는사람중에하과나남의안좋은점을분명하게말하고비꼬는사람!블로그를하다보면꼭그런사람들이있습니다. "아~"하고"부끄러운 이 이야기"를 코멘트로 쓰는 사람으로부터, 교묘하게 되받아치는 이웃! 저는 후자가 더 싫어요.저번에 그런 이웃의 하과인이 있어서 차단했어요.남몰래남을디스로드러내면자기만족인지그사람의심정을백퍼센트이해할수없지만이런일은절대참지않고바로조치하는편입니다.굳이 내가 힘들고까지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싶지는 않습니다."^^잉후피들"의 특징 중"시모과"인지, 상대가 마음에 들지 못할 행동을 하면 연락을 끊는다"잠수 후 토시"는 1개 많죠.나도 거짓없이 그런 면이 있는 것 같아 ᄏᄏ 제는 왜 이런 행동을 하는거야? 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계속 연락하고 지내자.마음에 안드는 표정으로는 모두 티구아지만 이 이야기로는 말을 잘 못하고, 오히려 문장에 보현하기가 편한 성격입니다. 보니까 내 맘 아프게 하는 사람을 굳이 만과인서 심정 상하게 하고 나서 집 살 곳을 빼앗기고 싶지 않으니까 그냥 안쪽만 과인하는 게 편해 이렇게 말하는 것 같아요.역시 집순!!! 이건 아마 대부분의 인피분들이 공감하실거예요ᄒᄒ 하지만 너무 지나쳐서 사람만 과한 것 자체가 기쁜 의견이라 당장 집에 가서 쉬고 싶다는 의견뿐! 친한 한두 명과 이야기하고 노는 건 괜찮지만 어딜가나 벽가가 과도한 구석, 최대라도 눈에 띄지 않는 공간을 차지하는 편이죠~!! 그래도 무심코 관종기가 있는 인프피의 특징에도 맞아떨어져 튀고 싶진 않지만 흥미롭게 보고 싶다는 느낌도 들고~!! 그래서 블로그를 하고 유튜브도 해보고 싶어요. 지금은 잠깐 쉬고 있지만, 역시 네이버 TV, 유튜브 영상도 슬슬 다시 올릴 생각이에요. 마지막으로 패션같은 경우에는 멋도 좋지만 제 몸에 편한것을 좋아하는편이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내 교복은 청바지와 후드 OR 맨투맨 이라는 것~


    >


    >


    우리 남편은 INFJ의 예언자지만 할 때마다 조금씩 다른 자신이 있었는데, ISFJ와 INFP의 2개와 번갈아 마스크가 오고 있었습니다.그런데 제일 자신있고 가깝다고 생각하는게 예언자형!! 어디선가보니 잔다르크,ISFJ와 비슷한점이 많아 이쁘게 생긴 차이라고 합니다. 자아와의 갈등이 많아서 느끼고, 컨디션에 따라 다른 것이 자신감을 갖기도 합니다 인프피인 제가 보는 인프제는 어떠냐 하면, 위 성격의 특징으로 진하게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평소에는 아주 부드러운 게이샤를 가졌습니다.하지만 꽤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이 비뚤어지고 정말 끝까지 투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나라면 피곤하고 또 귀찮으니까 포기하겠지만 얘기겠죠?또 종교와 인간존재, 왜 나 자신? 같은 본질적인 문제애에 대해서도 고민했어요.인프피인 나는 조금 생각하기 귀찮고 단순한 편이니까 그런 생각은 별로 안하거든요.그래서 마음에 안 들면 자기보다 자신감이 있어도 그냥 넘어가는 편인데 이건 쿨해서가 아니라 화를 내는 건가? 이정도는 참아도 안 된다고 신? 이러면서 한다고 하더라고요저 같으면 금방 정색했을 텐데... 그래서 그런지 생각이 쌓여서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갑자기 격분하는 편! 그럼 저는 그래요, 기분이 나쁘면 미리 스토리해라, 그게 안 되면 표정이라든지, 예기조로 자기 느낌, 자신 있다는 표현을 하라고 예기하고 있네요.그래서 평소에 소소한 일에는 상대방에게 다 맞추는 편! 그러니까 하나 빠지면! 고집이 쎄요. 저는 반대로 제가 싫은 말을 못하는 성격이에요. 또 저는 일을 끝까지 미루고 마지막이 돼서 한번에 몰아서 하는 스타일이라면, 인프제인 신랑은 할 일이 있으면 바로 해둬야 직성이 풀리는 더 성실한 사람들인가요?패션의 경우는, 저는 편한 쪽을 선호하는 반면, 신랑은 나보다 더 멋있는 것을 나쁘지는 않고, 또 체형에 맞게 입는 방법도 센스있게 알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요즘 포스팅하던중 신랑한테서 전화가 오더니 갑자기 "과인이 특별한 사람인가? 믿을 수 없다" 라고 합니다.왜? 라고 물었더니 전화통화는 오래돼서 집에 가서 이야기해준다고 하네요이따가 무슨 얘기 하는지 물어볼게요. ᄒᄒᄒ 한번씩 이렇게 이해하기 힘든 느닷없이 말을 잘하는데, 이것도 인플레이션의 특징인지 모르겠네요.​​​


    >


    >



    제 아들은 ENFP 스파크형인데 사실 아직 성인이어서 바뀔 여지가 있지만 성격 특징을 보면 대등한 면이 너무 많아요.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저희 가정중에 저는 어리지만 아들의 성격이 제일 좋다는 의견을 가끔 합니다. 후미가 하나 없는 것 같습니다! 인프피의 저와 인프젠의 신랑은 기본적인 소심증에 뒤도 힘든 점이 있거든요? 하지만 저희 아들의 경우 혼과인고와 눈물도 코도 쏙 뽑으면 잊어버리고 웃어 버리거든요.단점은 그래서 오류를 고치려는 노력이 부족합니다그리고, 자신의 관심분야가 아닌 하나는 지루함을 참지 못합니다.물론 아이들은 그런 특징이 어른들보다 더 많지만, 특히 그런 것 같아요.대신 그림이 과잉 창의력이 요구되는 하나는 누구보다 집중해서 하는 것 같아요.그리고 ENFP 스파크형의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관종귀신!"이 매우 다방면에 걸칩니다. 가끔 마트과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서 오과인 댄스를 추거나 단독 모르는 표정과 연기를 해서 주목을 받는데, 인피인 저는 너무 냉소음과 땀이 납니다.■저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가급적 눈에 띄지 않게 조용히 하고 오고 싶은데 아들 덕분에 눈에 띄는 일이 있어요. 물론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지만, 내심 "아들아, 제발"이라고 외칩니다 그리고 저 신랑과 달리 사람을 만과인면에 더 가족이 생기고 좋아하는 고민이에요! 인프피, 인프재 사이에서 엠프피가 과도하게 올 수 있는지가 문재인데, 대체로 스파크형 특징에 정말 딱 맞아요.하지만 어디까지 과자니까요, 아들의 성격은 카타르사, 역시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


    매일 패션, 뷰티 포스팅만 하다가 오늘은 좀 색다른 MBTI의 성격 타입에 대해서 겁을 먹었어요.^^ 아직 해보지 않은 분이 계시다면 여기서 한번 해보세요~~ 자신이 괜찮은 내면이나 가까운 대가족 지인들을 더 이해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